[서울=내외뉴스통신] 양보현 기자 = 새로운 언어를 배움은 시대가 변하여도 여전히 우리에게 중요한 숙제중 하나이다. 이처럼 외국어 학습을 위해서는 그 유형에 따른 올바른 공부법이 존재하는데 이를 얼마나 자신에 맞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학습 성취도 차이가 나타난다.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HIT(Heritage International Teaching) 국제어학원(헤리티지 인터내셔널 국제어학원)의 노대건 대표와 브라이언 이사를 만나 NEW SAT와 SAT의 차이점과 학습 방법, 그리고 ACT 학습방법에 관련해 여러 가지 조언들을 들어보았다.

노대건 대표는 현재 수성구 중/고 입시전문학원인 MARU English Academy(마루잉글리쉬아카데미)와 HIT(헤리티지인터내셔널) 국제어학원의 대표로 고등부 영재고, 과학고 TEPS 수업, 유학 상담 및 진학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브라이언 이사는 HIT 국제어학원에서 ACT, SAT, AP, TOEFL, 영어특기자 진학수업 등 유학생과 유학준비생을 위한 전문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6년부터 SAT시험은 NEW SAT로 변화되었는데, NEW SAT와 SAT의 차이점은 어떻게 되나요?

우선, 큰 차이점은 New SAT는 Essay 점수가 총점에 포함되지 않고 별도로 채점되며 총점 또한 SAT는 총점이 2,400점 만점인 반면 NEW SAT는 1,600점이 만점입니다.

에세이 과목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SAT 에세이의 경우 짧은 주제를 통해 글을 쓰는 반면, NEW SAT 에세이는 Passage나 Articles의 내용을 제대로 파악해서 글로 작성하는 형식입니다. 그리고 채점 방식의 변화로는 모든 과목의 보기가 5개에서 4개로 줄었고, SAT에서는 오답일 경우 -0.25 점수를 추가 감점을 받았지만, NEW SAT는 추가 감점이 없습니다.

△ACT의 시험 종류와 Writing(에세이) 과목의 특징은 어떻게 되나요?

우선, ACT는 순수 고등학교 수업을 얼마나 잘 소화했는지를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시험 구성은 Reading, Writing(문법포함), Math, Science, Essay(Optional) 구성되었으며, 최근에 변화된 ACT Writing(에세이) 과목은 세 가지 주장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주장하고 나머지를 어떻게 반박하는지를 알아보는 시험 유형입니다.

△NEW SAT와 ACT 시험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점수를 획득할 수 방법은 무엇인가요?

ACT의 과학문제를 제외하고 NEW SAT와 ACT를 같이 공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ACT는 시험문제를 푸는데 시간제한이 있어 한국 수험생들에게는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이 두 가지를 함께 학습한 학생들은 NEW SAT에 응시하였을 때, 부담 없이 시험을 제 시간에 마칠 수 있었고, ACT의 시간제한 학습훈련이 NEW SAT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NEW SAT 지원과 ACT 지원 중 어떤 시험이 학생들에게 유리하나요?

SAT가 NEW SAT로 포맷을 변경 하고나서, 학생들이 대부분 안정된 ACT쪽으로 많이 응시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그 이유가 NEW SAT는 정보와 기출문제가 부족한 반면, ACT는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교재에 기출문제와 유사한 문제 유형들이 많기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NEW SAT와 ACT를 모두 응시한 학생들의 점수를 비교해 보았을 때, NEW SAT쪽의 점수가 더 높은 경우가 많으며, NEW SAT와 ACT Concordance Table(점수 환산표)을 보면 전과 달리 NEW SAT점수가 더 높게 나오는 경향이 있어 NEW SAT 응시자들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학생 본인이 어떤 대학을 지원하느냐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단편적인 예로 이과 쪽 계열의 대학을 원하는 학생의 경우에는 ACT 과학점수가 높으면, 상향지원을 하는데 상당히 유리합니다.

이밖에도 학생의 학습 속도에 맞추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 집중적으로 학습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방학기간 동안 한국으로 와서 단기간동안 NEW SAT와 ACT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1:1 또는 소수그룹 학습을 추천합니다.

한편 대구 수성구 위치한 헤리티지 인터내셔널국제어학원(HIT국제어학원)은 유학생 및 유학준비생을 위한 SAT, ACT, TOEFL실전, 영어특기자 진학수업 전문교육기관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37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