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수 기자 = 블록체인 전문기업 크로스체인테크놀로지는 오는 24일 판교 SK플래닛 수펙스홀에서 열리는 'SK텔레콤 트루 이노베이션 블록체인 밋업 (True Innovation Blockchain Meetup)'에서 블록체인을 이용한 비즈니스모델을 주제로 강연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의 블록체인 사업개발 유닛과 블록체인 분야 유망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블록체인을 이용한 비즈니스모델과 실용화 사례를 살펴보고, 블록체인의 토큰 이코노미 설계 방안과 그를 통한 비즈니스의 변화와 방법론에 대해서 논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SK텔레콤이 주최하는 이번 밋업은 첫번째 세션에서는 SK텔레콤 블록체인 사업개발유닛 김종승 셀(Cell)장이 '파괴적 사업모델을 위한 토큰이코노미 설계 방법론'에 대해서 강연하며, 세번째 세션에서는 직토의 김경태 공동대표가 '인슈어리움 토큰 이코노미 설계 및 ICO 사례'를 주제로 발표하게 된다.

크로스체인테크놀로지의 정상호 대표는 두번째 세션에서 '블록체인을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주제로 발표한다. 정상호 대표는 국내/해외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현황과 전망,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설계방법, ICO와 투자, 블록체인 법과 제도, 블록체인 비즈니스 활용사례를 발표하게 된다.

정상호 대표는 "'SK텔레콤 블록체인 밋업'은 국내 및 해외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현황을 진단하고 토큰이코노미 설계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하며 구체적인 활용사례를 통해서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위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cjs121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37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