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동호 기자= 사회교육중앙회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및 1365자원봉사센터, 한국사회복지사협회포털 등의 자원봉사활동정보에 관심 있는 이들 및 복지시설 관련직 취업을 준비중인 이들에게 개설된 심리상담사자격증 포함 22가지 1급, 2급 자격증종류에 100% 전액무료수강이벤트로 인터넷강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이벤트는 VMS 및 1365자원봉사포털 등을 통해서 자신의 시간과 재능, 경험을 도움이 필요로 하는 이웃을 돕고자 하는 이들, 아동·노인복지센터 등 사회복지시설에 관련된 직무에 종사하고자 하거나 직무계발을 하고자 하는 이들, 대인관계 상담관련 직종이나 교육지도관련 직종에 취업준비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심리분석, 심리상담방법 등을 배움으로써 봉사활동 및 상담업무, 취업준비에 필요한 경쟁력 확보에 도움주고자 사회공헌적 취지로 마련하였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이밖에도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사회복지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의사소통을 위한 교육지도 및 수업운영능력 향상, 향후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자기계발을 위해 큐넷(Q-Net)이나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을 해보고자 하거나 취업준비를 위해서 취업정보사이트, 일자리사이트, 구인구직정보나 여성인력개발센터 등에 관심 있는 이들 모두 이번 무료이벤트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교육원 담당자는 말했다

1365자원봉사포털은 통합검색을 통해 내게 맞는 자원봉사 정보를 검색, 선택하고 자원봉사 신청, 자원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등 봉사활동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로 1365와 봉사활동의 체계적 관리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VMS(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는 서로 연계하여 봉사실적을 연동시킬 수 있으며 NEIS(나이스대국민서비스)와도 연동이 가능하다. 

무료강의수강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가입시 추천인란에 ‘사회교육’기입 후 3가지 강의를 선택하여 수강신청하면 되며 강의교재와 기출문제는 다운로드 가능하다. 100%온라인교육으로 이루어지며 모바일지원이 가능하다. 강의는 종류에 따라서 4주에서 6주정도 소요되며 강의수강 후 시험을 통해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제공하는 자격증 강의는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한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보건복지부 국가바우처시설의 업무제공인력 기준에 명시된 자격증과 일치한 자격증이다. 

심리상담분야는 인지행동치료기법(CBT), MBTI심리검사테스트, DISC, 에고그램(애고그램), 에니어그램(애니어그램) 등 다양한 심리테스트기법 및 도구를 사용하여 심리를 분석하고 정서장애, 불안증세, 우울증, 강박증, ADHD, 망상증 등을 치료하며 심리안정을 돕는다. 

심리상담분야에는 내담연령별로 아동심리 및 청소년심리, 노인심리상담사. 치료목적별로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증상),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및 가족심리상담사. 분석도구별로 심리분석상담사 및 명리심리상담사, 진로적성상담사. 치료매개별로 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 및 놀이심리상담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교육지도분야는 집중력향상 및 학습능력지도뿐만 아니라 전인적 발달을 위한 상담사자격증들이 있으며 자기주도학습 및 독서지도사, 영재창의 및 방과후지도사, 언어발달지도사와 초등영어지도사가 학습지도를 위한 자격증추천과정이며 인성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는 인성교육프로그램을 위한 자격증과정에 해당된다.

이러한 교육지도분야는 진로상담교육센터를 포함한 다양한 상담시설취업과 기업의 리더쉽교육(리더십코칭) 및 인사담당, 학교기관과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및 공부방을 포함한 각종학습시설종사, 홈플러스문화센터와 롯데마트 및 이마트문화센터 등에서의 강좌프로그램 개설 등에 활용 가능하다. 

심리상담자격증은 주부추천자격증, 여성인기자격증, 미래유망자격증으로 이력서 작성, 자기소개서 작성할 때 본인만의 스펙을 쌓을 수 있어 좋으며, 구인구직사이트,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 맘카페, 직업훈련 등에 관심 있는 사람을 위해서 홈페이지 내 취업센터라는 공간을 두어 취업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학교, 학원, 공부방 및 사회복지시설(육아종합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등), 노인병원, 노인대학, 요양원, 부부상담클리닉센터, 공공기관(경찰, 군대), 기업체 등에서 아동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사 등을 요하고 있는 추세이다. 학습인성지도코칭 관련 직종에 자기계발을 희망하거나, 청년취업준비생(고졸취업 및 대학생취업), 전업주부취업과 경력단절여성취업(주부재취업)을 돕는 여성취업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관심자, 취업박람회나 장년취업인턴제 및 취업카페 등에서 취업알선을 희망하는 이들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ssk546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38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