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중고차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어떤 중고차를 골라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도 커지고 있다. 보통 중고차는 1년 내외로 10~15% 수준의 대폭 감가를 거친 뒤 해마다 7~8% 가량 하락하는 것이 평균적이다. 산술적으로 5년 전후에 신차가격의 절반 수준인 50%의 가격으로 시장에 나오게 된다.

그런데 아무리 신차의 절반수준이라지만 이마저도 한 번에 현금으로 구매하기 힘든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소비자들은 중고차 구매 시 전액할부제도를 이용한다. 중고차 업체들은 다양한 할부 서비스를 제시하고 있고 그만큼 다양한 업체가 존재한다.

그렇다면 어떤 업체를 선정해야 보다 실속 있고 안전하게 중고차를 구입하고 중고차전액할부를 진행할 수 있을까? 15년 경력의 할부닷컴 길현 대표는 “중고자동차 구매 시 허위매물을 주의해야 한다. 일부 악덕업자들이 시세보다 턱없이 싼 매물로 소비자를 현혹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막상 매장에 방문을 하게 되면 매물은 없고 다른 중고차를 꼼짝없이 바가지 쓰고 구매하는 피해를 당 할 수 있다. 중고차 가격은 매물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시세비교를 해봤을 때 파격적으로 저렴하다면 허위매물로 의심해야 한다”고 주의를 당부한다.

중고차의 장점 중 하나는 전액할부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대체로 만 20세 이상이면 큰 제약은 없다. 차량대금, 이전비, 보험료, 기타 부대비용까지 전액할부가 가능하다. 다만 유의할 점은 있다. 일부 악덕업자들이 고객의 낮은 신용도나 절박한 상황을 볼모로 잡고 할부금리를 터무니없이 높게 책정하는 경우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는 본인의 신용도에 따른 할부한도를 인지하고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를 제시하는 곳을 물색해야 한다.

할부닷컴 길현 대표는 “방문 전에 카톡이나 문자, 전화로 상담을 먼저 받는 것을 권한다. 캐피탈 심사를 통해 한도를 확인 받을 수 있다. 이때 자체 할부사가 있다면 저신용자, 신불자, 신용회복자, 개인회생 중인 고객도 예외 승인으로 할부 승인을 받을 수 있다. 소득이 없는 주부나 학생들도 이용이 가능하다. 중고차전액할부 설계 후 중고차매매사이트 및 딜러 전용프로그램을 통해 차량 사진을 보고 가장 적합한 차량을 선택하여 구매를 진행하여야 한다. 꼼꼼한 서류확인과 차량시승, 정비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해 주는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라고 강조한다.

할부닷컴은 경기도 시흥 라성매매단지에 있으며 서울, 경기, 대전, 대구, 부산, 천안 등 전국 각지에서 중고차 구입을 위해 많은 이들이 문의상담을 해오고 있다.

ksjmedi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400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