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구정보원, 2020‧2021학년도 대입 진학정보 및 진학지도의 방향 안내

[서울=내외뉴스통신] 강원순 기자 = 서울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김원찬) 소속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재근)은 24일 오후 2시 서울시교육청교육연수원 우면관에서 1000여 명의 고교 1ㆍ2학년 담임과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진학지도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고교 1ㆍ2학년 담임과 지도교사들에게 진학상담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제공과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2020ㆍ2021 대입 전형의 이해와 진학지도 방향 △학생부 기록과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교육청 제공 진학상담 프로그램 활용법 등을 소개한다.

특히,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이 운영하는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진학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한 ‘2018학년도 고1ㆍ2학년 지도교사용 진학지도 자료집’이 우리 교육청 소속 학교의 모든 담임교사에게 제공된다.

‘2018학년도 고1ㆍ2학년 지도교사용 진학지도 자료집’은 인문사회계열이나 자연이공계열로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진학지도에 필요한 정보뿐 아니라 음악, 미술, 체육, 영상공연 분야로 진로진학을 결정한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는 정보를 담고 있다.

또한, 전문대학교, 폴리텍, 방송통신대, 학점은행제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진학 경로에 따라 지도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서울 지역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4년제 대학 50여 곳의 전형 계획을 정리하여 제공함으로써 교사들이 학생 지도에 필요한 대학별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고1ㆍ2학년 담임 및 지도교사의 진학상담 전문성이 강화되어 학교가 책임지는 진학지도를 구현함으로써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dnjstns101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407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