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순원 기자 = (주)미디어코가 태국 위성방송 기업인 (주)IPM Holdings와 손잡고 태국 TV홈쇼핑 및 방송채널사업에 진출한다.

미디어코는 22일 IPM위성방송 본사 사옥에서IPM위성방송그룹의 지주사인 IPM Holding와조인트벤쳐 서명식을 하고 올해 안에 TV홈쇼핑, 한류채널 2개채널을 태국 현지에서 24시간 방송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코는 한국 49%, IPM Holdings 20%, 기타 31%의 지분 참여로 만들어진 태국의 합작회사이다.

IPM Holdings는 620만 여세대의 방송커버리지를 가지고 있는 위성방송회사이며, 80여개의 PP를 보유하고 있는 태국의 방송기업이다.

IPM Holdings의 ManopTokarnka회장은 “양질의 한국 컨텐츠를 태국시청자들에게 선보이고, 선진화된 한국의 홈쇼핑 시스템을 도입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미디어코측은 IPM, PSI 위성방송, 케이블TV등 태국 내 1,700만여 세대 방송커버리지를 확보했으며, 앞으로도 방송권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맞춰 최근 한국의 TV홈쇼핑전문가들과 방송전문가들을 대거 영입했고, 태국방송 시장에 맞춰 방송시스템을 만들어가고 있다.

한편 미디어코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위주로 TV홈쇼핑에 선보일 계획이고, 수출상품 선정을 위해 중소기업과 협의 중에 있다.

qkrtnsdnjs@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434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