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내외뉴스통신] 강기동 기자 = 자유한국당 박수범 대덕구청장 후보는 25일 로하스가족공원워터캠핑장에서 6‧13 지방선거 대표 공약인 ‘대청호 힐링레포츠단지’ 정책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정책설명회에 최충규 대덕구 시의원후보, 김홍태(가), 김주태(나) 구의원 후보도 함께 했다.

박 후보는 대청호 힐링 레포츠 단지는 그가 내놓은 선거 캐치프레이즈 중 하나인 ‘찾고 싶은 대덕’의 구체적 실현방안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대청호에 친환경 유람선을 띄워 관광객을 유도하고, 해맞이 공원에서 청남대를 연결하는 케이블카를 운영해 보고 즐길 수 있는 관광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박 후보는 대덕이 갖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인 대청호와 계족산을 연계한 관광벨트 조성에도 나선다는 복안이다.

박 후보는 대청호-계족산 연계 관광벨트 조성을 위해 ▲로하스벚꽃뮤직페스티벌‧계족산맨발축제 연계 및 확대 ▲대청공원주차장 확대 ▲체류형숙박단지 조성 ▲계족산 문화공원‧산림치유센터 조성 ▲계족산 야간 경관조명 사업 추진 등을 약속했다.

박 후보는 “민선 7기 도약을 위한 희망의 열매를 맺기 위해 대덕을 찾아가고 싶고, 찾아가기 쉬운, 그리고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어 낼 것”이라며 “이 중 찾아가고 싶은 대덕 건설을 위한 계획으로 대청호 힐링 레포츠단지 조성을 구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ki005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45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