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SNS에 "김정은, 여당 최고의 선대본부장"
이언주, 논란 되자 "맥락 달라 삭제"

[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이 여당과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을 언급한 트윗글을 '빛삭(빛처럼 빠르게 게시물 삭제한다는 의미 )'한 내용에 관심이 쏠린다.

이언주 의원은 27일 자신의 SNS에 2차 남북정상회담과 관련해 "북한에 주도권이 넘어가고 (우리나라는)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게 된 것 같다는 찝찝함이 계속 남는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언주 의원은 이어 "여러모로 이번 지방선거에서 여당 최고의 선대본부장은 김정은인 것 같다"며 "이러다가 지방선거에서 김정은 덕분에 여당이 압승하면 아예 지자체별로 북한 지역이랑 자매결연(을) 맺고 퍼주기에 나설지도 모르겠다"고 우려했다.

다만 이언주 의원은 '여당 최고의 선대본부장은 김정은' '(북한)퍼주기'등 다소 과한 발언을 의식했는지 1시간여 만에 해당 문단을 삭제했다.

이원주 의원의 글은 이미 캡처돼 SNS상에 전파된 상황. 온라인상에는 이언주 의원의 글이 부적절했다는 지적이 쏟아지면서 곤욕을 치렀다.

이언주 의원은 "북한에 끌려다니기를 우려한 앞부분과 지방선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뒷부분의 맥락이 달라 나중에 따로 이야기하기 위해 뒷부분을 삭제했다"고 해명했지만, 관련해 신동욱 공화당 총재는 SNS에 "이언주 '김정은 여당 최고 선대본부장' 글 논란, 국민밉상녀에서 신성모독죄 걸린 꼴이다. 무리수의 극치 꼴이고 대한애국당 당원 꼴이다. 한번 새는 쪽박 두번 세번 새는 꼴이고 김정은 잡으려다 자기가 잡힌 꼴이다. 남자 홍준표 꼴이고 제2의 류여해 꼴이다. 취중진담에서 술주정으로 바뀐 꼴"이라고 지적하면서 또 한 번 논란에 불을 지폈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476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