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색채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코딩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한국사지도사, 인성지도사’ 등 50종 민간 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중 병원의 생존 전략 중 가장 중요한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병원 서비스 코디네이터 교육 과정은 수많은 병, 의원이 경쟁하고 있는 의료계의 환경 변화와 의료 서비스에 대안 요구만큼 없어서는 안될 의료 서비스 전문가로서 병원의 분위기를 밝게 연출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병원 내 친절서비스 관리, 병원의 이미지 형성 및 관리 개선 업무를 담당하고 접수, 수납 및 예약관리, 병원 마케팅, 직원 교육 등의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과정은 기본적인 정의와 역할, 전반적인 업무, 고객 응대, 고객 상담 등 실제 실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론을 제공하며 의료진과 환자 및 고객들에게 밝은 이미지를 심어주고 건강하고 성숙한 코디네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강의가 이루어진다.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업무를 하는 자, 환자와 의료진 사이에서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하는 자, 환자 관리 및 사후관리, 병원 보조업무, 병원 홍보를 담당하는 자 등에게 적합한 과정이다. 자격증 취득 이후 치과, 안과, 성형외과, 산부인과, 피부과, 이비인후과, 한의원 등에서 취업 활동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반려동물을 적절히 돌보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 직업인 반려동물관리사 교육 과정이 있으며 반려동물의 기본 개념과 역사 등 이론 전반을 설명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의 품종별 특성을 적절히 이해함으로써 적절한 관리법을 실천하며 반려동물이 하는 행동의 의미와 심리를 파악하고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거나 위생 및 질병 등을 관리하며 주인과 건강하고 유대관계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돕는 등의 능력을 길러 전문적인 반려동물관리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2016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한교진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신청방법으로는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50종의 모든 민간자격증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20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다.

더불어, 한교진 관계자는 “취업 준비생, 재취업을 하고자 하는 경력단절 여성,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 등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492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