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현옥 기자 = 주거지 선택에 있어 입지적 요소는 가장 핵심이 되는 고려사항이다. 실제로 뛰어난 입지를 갖춘 주거단지는 시장에서 높은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

그러나 최근 의정부에서 조합원 모집에 나선 ‘의정부역 팰리스타워’는 의정부 도심권 핵심 위치에 입지하면서도 합리적인 분양가로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의정부역 팰리스타워’는 의정부시 도심지역에 위치해 있다. 의정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의정부 내에서 손쉽게 이동이 가능한 의정부 경전철역도 가깝다. 여기에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등 쇼핑시설도 갖추고 있다. 이밖에도 CGV 영화관과 대형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이용이 편리하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55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760여 가구 규모다. 모든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 84㎡ 이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의정부동 지역주택조합(가칭)이 시행하는 사업으로 청약통장을 사용해야 하는 일반민간분양 아파트와 달리 서울, 경기, 인천지역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 세대주이거나 전용 85㎡ 이하 주택 소유자면 누구나 조합원 가입을 할 수 있다.

뛰어난 생활환경과 입지를 자랑하면서도 분양가는 합리적이다. 중도금 60% 무이자와 함께 추가 부담금 없는 확정 분담금제를 시행 적용할 예정으로 조합원들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는 드물게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조성할 계획이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과 함께 단지 내 실내수영장, 심야보육시설, 스쿼시 코트 등 주거쾌적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들이 함께 들어설 예정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전망이다.

조합관계자는 “뛰어난 입지환경을 갖추고 있어 지난 1차 조합원 모집에서 전체 1760가구 중 일반분양분을 제외한 200여세대정도 밖에 남지 않았을 정도로 조합원 가입에 대한 열기가 뜨거웠다.” 며, “이번 2차 조합원 모집에도 아직 정식 모집 전임에도 벌써부터 문의가 꾸준히 들어오고 있다” 며 “주택법상 1가구당 1세대만 가입이 가능해 조합원들이 가족 및 지인에게 소개해 가입을 진행하고 있을 정도로 관심이 뜨겁다”고 말했다.

'의정부역 펠리스타워' 홍보관은 의정부시 금오동(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건너편)에 위치했으며 입주는 2020년 하반기 예정이다.

fargo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518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