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사회교육중앙회가 출산 육아 등으로 인하여 경력이 단절된 전업주부, 육아맘 등을 비롯하여 여성알바, 부업을 찾는 이들, 은퇴후 노년 준비를 위해서 미래유망직종을 찾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서 아동·노인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등 22종의 인기 심리상담사자격증 1급 2급 자격증에 대한 강의료 및 시험응시료를 누구에게나 전액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제공하는 심리상담분야 및 교육지도분야의 심리상담사 자격증은 우울증, 불면증, 공황장애, 조현병, ADHD 등 다양한 정신장애의 치료를 돕고 수면센터, 심리상담센터뿐만 아니라 부부클리닉(부부상담소), 사회복지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학습클리닉센터와 지역아동센터 및 다양한 상담관련 시설에 활용이 가능하여 취업준비를 하고자 하는 이들이나 자기계발을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다.

무료교육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사회교육’을 기입하고 개설된 22가지 강좌 중 수강 희망하는 3가지 강의를 선택하여 수강신청하면 교육원 담당자에 의해서 자동 강의오픈처리 된다. 고용노동부의 취업성공패키지1, 2, 실업자내일배움카드,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 직장인내일배움카드나 아이사랑(행복)카드 등의 제출 없이 누구나 100% 전액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강의는 종류에 따라서 4주~6주정도 수강시간이 소요되며 자격시험을 통해서 자격증취득이 가능하고 100%온라인으로 진행됨에 따라서 모바일 PC를 통해 대학생, 직장인, 육아맘, 전업주부 등 생업과 학업을 병행하면서 쉽게 취득할 수가 있다.

경력이 단절된 여성은(경단녀) 출산이나 육아로 인해서 배움의 기회가 적은 이들, 여성부업, 여성알바를 통해서 단기적 일자리를 찾고자 하거나 비용의 부담으로 자기계발(자기개발)을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무료교육지원을 통한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고자 하는 사회공헌적 취지로 사회교육중앙회에서 기획한 이벤트이다.

이들뿐만 아니라 취업과 이직준비, 직무상의 필요, 직장인 야간대학교 진학 등을 해보고자 한국방통대 입학 및 방송통신대 편입에 관심을 가지거나 사이버대학교 편입관심을 가지는 이들과 더불어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취득희망자와 사회복지사자격증 및 보육교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취득에 관심 있는 이들, 취업준비나 자기계발을 위해 큐넷(Q넷, Q-Net)의 국가공인자격증과 국가전문자격증, 국가기술자격증취득을 원하는 대상에게도 이번 무료교육 지원은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게 교육원 담당자의 설명이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제공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는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한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보건복지부 국가바우처시설의 업무제공인력 기준에 명시된 자격증과 일치한 자격증이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취업센터라는 공간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취업정보 및 문화센터, 이력서작성하는법, 자기소개서작성하는법 관련자료, 다양한 장학지원 및 무료상담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니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 분야는 대인관계 및 사회생활 속에 스트레스 완화, 직업적성테스트와 진로탐색을 해보고자 진로상담, 심리상담 기법과 심리치료법을 통해 우울증증상과 불안장애증상 및 공황장애증상, 강박장애증상과 수면장애증상 포함 다양한 증상극복을 돕는다.

종류에는 정신질환에 많이 사용하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사), 미술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등이 있다.

또한 교육지도분야 개설자격증종류 중에는 자기주도학습 및 독서지도사, 영재창의 및 방과후지도사, 언어발달지도사와 초등영어지도사가 학습지도를 위한 자격증과정이며 인성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는 인성교육프로그램을 위한 자격증과정에 해당된다. 상담시설종류 취업과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의 다양한 프로그램개발, 학교(초중고등학교), 학원 및 공부방창업, 학습클리닉센터를 포함한 교육시설 종사 등에 활용이 많이 된다.

교육원 담당자는 전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현재 취업성공패키지나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신청(재직자근로자카드) 등으로 직업훈련을 받고 있어도 병행이 가능하다. 본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무료장학지원을 통해 미래유망자격증 및 여성유망자격증, 따기 쉬운 요즘 뜨는 취업자격증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557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