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동호 기자= 사회교육중앙회가 취업성공패키지1,2, 내일배움카드, 여성인력개발센터 직업능력교육 등 국비지원무료교육을 받기 위한 자격조건 없이도 교육원 자체 무료교육이벤트를 통해서 인기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 22종에 대해 수강료 및 자격시험응시료 전액을 누구에게나 지원한다고 밝혔다. 

취업을 준비하고자 하는 대학생, 대학교졸업예정자, 여성취업준비생(전업주부, 육아맘, 경력단절녀 등), 은퇴후 재취업준비생 등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커리어넷, 한국고용정보원의 워크넷, 고용노동부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잡월드 등을 통해서 구인구직사이트, 취업정보사이트를 주기적으로 접속하여 미래직업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기도 하며 정부지원의 국비무료교육을 받고자 하거나 직업능력을 기르고자 한다. 

취업성공패키지는 기초생활수급자 중 조건부수급자, 차상위 이하 저소득층, 고졸이상 비진학 청년 등 자격요건이 있거나 참여수당을 받기 위해서도 취업지원 1단계(집중상담, 직업심리검사) 완료, 직업훈련 참여중인 대상 등 조건이 있다. 

재직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제 또한 개인별 훈련상담을 통해서 취업(창업)계획 구체성, 훈련필요성, 취업의 시급성 등을 심사하여 대상자로 선정이 되어야 훈련과정을 수강할 수가 있으며 자기계발, 경력 쌓기 등을 목적으로는 참여할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제공하는 무료이벤트는 교육원 자체적으로 마련하여 까다로운 조건이나 제출서류 없이도 누구든지 신청만으로 자격증강의 및 시험응시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교재 또한 무료다운로드가 가능하여 사교육비 절감혜택을 누릴 수 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시 추천인란에 [ 사회교육 ]을 기입하면 담당자에 의해 무료교육이벤트 신청확인이 되고 22강좌중 3강좌를 선택하여 수강신청하면 접수처리 된다. 

자격증 취득과정이 온라인으로만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간적, 공간적 제약없이 모바일 또는 PC를 통해서 부담없이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강의는 4주~6주 과정으로 비전공자는 물론 전공자, 관심자 등 누구에게나 기본적으로 필요한 심리상담기법, 대인관계향상기술(의사소통), 교육관련지도에 필요한 심리상담사자격증취득을 할수 있으며 1급2급 자격증 동시취득이 가능하다.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다양한 직업종류분야로 취업이 가능하며 여성인기자격증, 주부추천자격증, 중장년선호자격증 등에 속한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시 스펙업, 블라인드 채용 면접시에 심리상담사자격증을 취득한 취준생은 자신감향상, 대인관계기술, 고객응대 등 다양한 장점을 어필할 수 있게 된다. 

사회교육중앙회 심리상담분야는 틱장애, 조현병, ADHD, 강박장애, 불안장애, 우울장애(우울증, 조증), 공황장애 및 대인공포증, 트라우마, 외상후스트레스장애 등 치료에 도움이 되는 심리상담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CBT인지행동치료), 아동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를 비롯하여 에고그램, 에니어그램, MBTI검사 등 다양한 심리테스트 및 기법을 통해 분석하고 심리치료하는 심리분석상담사, 명리심리상담, 놀이치료, 미술치료, 음악치료, 분노조절상담(보복운전, 데이트폭력, 아동학대, 가정폭력등)이 가능한 명리심리상담사, 놀이·미술·음악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사 등이 있다. 

또한 교육지도분야에는 초등영어지도사(조기교육, 초등영어문법,회화,말하기,듣기), 잠재력을 끌어주는 영재창의지도사,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언어치료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인성지도사 등 교육지도 및 인성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심리상담사 자격증은 놀이심리상담센터, 초중고 정규 교육시설 방과후 상담교사, 영유아 보육시설, 유치원, 어린이집, 놀이방 ,보육시설,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센터, 부부클리닉센터, 수면센터, 청소년상담실, 아동대상 수련기관 및 종교단체 어린이 보육시설 등에 활용된다.

그뿐만 아니라 기업리더쉽·CS관련지도, 탁아시설 및 아동교육기관, 학습클리닉센터, 아동복지센터, 초등학교 방과후지도사, 공부방, 개인 사설학원, 지역아동센터등에서 많이 요구되거나 자격증 취득후 공부방 및 교습소를 직접운영 등 관련직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각각의 자격증에 대한 교수 및 교안, 무료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ssk546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685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