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경궁 김씨 사건이란? "盧·文 능멸, 꼭 잡을 것" 실체 밝혀지나
혜경궁 김씨 사건이란? "盧·文 능멸, 꼭 잡을 것" 실체 밝혀지나
  • 장혜린 기자
  • 승인 2018.06.1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경궁 김씨 사건 (사진=이정렬 변호사 SNS)
혜경궁 김씨 사건 (사진=이정렬 변호사 SNS)

[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이정렬 변호사가 트위터리안 '혜경궁 김씨'를 고발하면서 혜경궁 김씨 사건이 다시 한 번 수면 위로 드러났다.

'혜경궁 김씨 사건'은 혜경궁 김씨라는 닉네임의 트위터 계정(@08__hkkim)이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문재인 대통령에 관한 악의적인 글을 게재했다는 의혹을 말한다.

11일 한 매체에 따르면 이정렬 변호사는 이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아내인 김혜경 씨와 성명불상자 등 2명을 '혜경궁 김씨' 계정주로 지목, 공직선거법 위반 및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발했다.

앞서 이정렬 변호사는 지난 달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변호사 이정렬' 명의로 나가는 첫 문서는 아마도 혜경궁 김씨 고발장이 될 듯하다"며 "변호사로서의 첫 사건이라는 상징성도 있지만, 존경하옵는 노무현 대통령님과 문재인 대통령님을 능멸한 이 자를 꼭 잡아서 엄한 처벌을 받을 수 있게 하겠다. 정말 이기고 싶다"고 말한 바 있다.

특히 그는 "몸은 힘들지만, 혜경궁 김씨가 이재명 후보님과 전혀 관련이 없는 자라는 이야기가 여러 경로로 들어오고 있어 고발장을 쓰는데 마음은 한결 편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이 후보는 지난 4월 논란이 된 트위터 계정이 아내의 계정이 아니라는 장문의 반박자료를 발표한 바 있다. 당시 이 후보는 "김씨는 카카오스토리(이하 카스)를 잠깐 운영하다 중단한 외에 SNS 계정이 없고 하지도 않는다"고 반박했다.

 

hrjang@nbnnews.co.kr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703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