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양규리 기자 = 롯데푸드 청주공장 샤롯데 봉사단이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롯데푸드는 19일 "롯데푸드 청주공장 샤롯데 봉사단이 지난 16일 청주 중앙공원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급식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에는 샤롯데 봉사단원 30여 명이 참여해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공원을 찾은 약 500여 명의 어르신에게 열무김치 냉국수, 과일, 두유, 아이스크림 등 간식을 대접했다.

또, 공원 주변을 청소하는 환경 정화 활동도 진행했다. 배식 전 공원 주변의 담배꽁초, 캔, 휴지 등을 수거하고 배식 후에도 쾌적한 쉼터 유지를 위해 공원 주변 청소를 한 번 더 실시했다.

샤롯데 봉사단은 2004년부터 13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매달 장애인 복지시설을 찾아 자원 봉사를 실시하는 단체로, 지난해에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청주시 자원봉사자대회에서 청주시장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것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지역 주민들에게 받은 사랑을 나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푸드는 서울·청주·천안·횡성·김천 등 전국 5개 샤롯데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샤롯데 봉사단은 김장·연탄 등 월동용품 기부, 보육원 등 시설 봉사, 임직원 끝전 모으기,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ykr071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839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