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무인 보험금 청구 기기 개발업체인 ㈜아이티 이노볼루션(IT이노볼루션)과 국내 GA 대규모 업체인 지에이코리아(GA코리아)가 지난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구 간소화를 위해 상호협력에 나선다.

가입자의 불편한 대금 청구를 한 번에 해결하여 기존 설계사 업무를 줄이고, 가입자의 민원을 해결할 수 있다는 강점으로 사업을 확대해 간다는 방침이다.

국내 오프라인 금융 기기 전문개발업체와 국내 대형 GA업체와의 업무체결로 시장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전망이다.

지에이코리아 IF김상두 대표는 “가입에만 의존해왔던 시장을 기기와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돌파구를 찾았다. 보통 소비자는 사후서비스에 대한 불편함을 많이 가졌지만 보상 솔루션 전문 개발업체와의 협력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원터치 보험금 청구기기를 이용 중인 A대학병원 관계자는 “병원 시스템과 연동하는 불편함이 없어 쉽게 도입을 결정했다. 계속되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해 주어 이용환자들이 부쩍 늘었고 원무과의 업무비중이 감소했다. 무엇보다 무인기기의 결함이 많을 거라 생각했지만 개발사의 인공지능 통합 관제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파악 및 처리가 바로 가능해서 좋다”고 전했다.

아이티 이노볼루션 김태호 대표는 “서류 간소화를 원하는 병원이 많다. 하지만 연동 관련하여 적게는 수 천만 원에서 많게는 수억에 이르기도 한다. 대형병원이 아닌 이상 생각조차 할 수 없다. 이러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단기적으로 연동비용은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이티 이노볼루션은 병원, GA간의 혁신적인 보상 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으며 빠르면 올 하반기 서비스 개시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84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