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중견 유아용품 브랜드 해외시장 판로개척 채널로 각광

[서울=내외뉴스통신] 천태운 기자 = 해외 시장을 공략하는 유아용품업체가 증가하면서 올해 들어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유아용품 매출이 지난해 대비 2배 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6월해 19일까지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유아용품 매출이 지난해 동기대비 90% 증가했다.

유아용품 인기에 힘입어 신라인터넷면세점에 입점한 유아용품 브랜드수도 2015년 9개에서 2016년 26개, 2017년 43개로 늘었고, 올해 들어서는 현재까지 53개로 확대됐다.

이 중 에그, 애기바당, 지오필로우, 수아베라망, 킨더팜, 키난빌, 두잇 등 7개 브랜드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만 판매 중에 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유아용품은 에르고베이비, 플랩잭, 마뉴엘라, 밤부베베, 밍크엘레팡, 애기바당 등이다.

에르고베이비는 글로벌 1위 아기띠 브랜드로 새로 출시한 상품들이 발빠르게 입점되면서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플랩잭과 마뉴엘라는 중국고객의 수요가 늘면서 올해 1월부터 6월 19일까지 지난해 동기대비 중국몰 내 매출이 각각 220%, 290%까지 급증했다.


밤부베베는 프리미엄 유기농 브랜드로 SNS에서 인기를 끌면서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밍크엘레팡은 ‘킹엘리 오가닉 출산세트’ 등 주력상품이 선물용으로 각광받으면서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

아름다운 제주 색채와 여유를 담은 브랜드로 알려진 애기바당은 올해 4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단독 입점해 론칭 초기 10일 대비 최근 10일 매출이 210%나 증가했다.

최근 들어서는 플랩잭, 마뉴엘라, 엘로디디테일, 에르고베이비, 스테판조셉 브랜드도 중국에서 인기가 높아지면서 중국인 매출도 급증하고 있다. 유아용품의 주요 고객은 30대 여성이다. 전체 매출에서 30대 여성의 비중은 40%나 차지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유아용품은 태교여행으로 불리는 '베이비문'이나 아이를 동반한 휴양여행이 늘어나면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해 왔다"면서 "인터넷면세점에 입점한 대부분의 유아용품들은 중소중견브랜드인 만큼 판로개척에 도움이 되도록 입점브랜드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tu8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861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