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양규리 기자 = 하나금융그룹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평화와 통일을 기원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하나금융그룹 소속 임직원들은 19일 청라 데이터센터에서 인천지역에 소재한 6·25 참전용사를 비롯한 소외계층 노인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임직원들은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순국선열을 추모하고 통일을 기원하며 직접 만든 음식을 참전용사들에게 전달키로 했다. 또, 20일에는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 100여 명의 임직원이 모여 한국 사회에 정착 중인 탈북 새터민 가정의 아동들을 위한 '행복상자'를 제작해 전달한다. '행복상자'에는 학용품, 간식, 휴대용 선풍기 등을 담아 시원한 여름나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근무하는 7개 관계사 임직원은 지난 3월부터 매달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앞서 지난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학용품 행복상자 250개를 제작해 인천 서구 지역 아동센터연합회로 전달했다. 또한, 미세먼지에 노출된 서울 지역 쪽방촌 거주민들에게 공기청정기 및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스칸디아모스 액자를 직접 제작해 전달한 바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휴매니티를 기반으로 한 건강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이들과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전망이다.

ykr071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865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