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혜민 기자 = 김성태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은 20일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를 만나 “국민들의 따가운 회초리를 더욱 더 큰 성찰과 자성의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김 대행은 “지방자치 권력까지 한쪽에 쏠려있기 때문에 우리 사회의 균형을 갖추는 데 정의당의 역할이 크다”면서 “야권공조를 비롯해 실질적인 야권 협력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시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에 노 원내대표는 “이번 지방선거가 끝나고 이긴 당은 따로 있는데 주목 받는 당은 한국당”이라고 말문을 떼며 “그만큼 자유한국당이 제1야당으로서 비중이 크고 역할이 무겁기 때문에 관심도 많은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노 원내대표는 “진보만의 세상도 문제고 보수만의 세상도 바람직하지 않다”면서 “건강한 보수와 합리적인 진보가 균형 있게 견제하고, 때로는 손을 잡고 함께 돌파하는 성숙된 정치를 국민들께선 원하신다”고 했다.

이에 김 대행은 공감하듯 고개를 끄덕였다.

노 원내대표는 또한 "빠르게 원내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제1야당으로서 큰 역할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대행은 친박계 좌장격 서청원 의원이 탈당을 선언한 데 대해 “한국당이 처절한 진정성으로 쇄신하고 변화하기 위해선 기존의 관성과 타성을 벗어던져야 한다”고 평가했다.

 

hyemin.lee@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86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