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신협 및 임직원, 자발적 기부로 조성해 신협 나눔문화 확산

[서울=내외뉴스통신] 양규리 기자 =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설립 4년 만에 누적 기부금 100억 원을 달성했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20일 신협 및 임직원들의 기부로 설립 4년 만에 누적 기부금 10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2014년 신협중앙회가 설립한 우리나라 최초의 사회공헌 전문형 기부협동조합으로 신협 및 임직원의 자발적인 기부금을 재원으로 운영된다.

현재 전체 신협 임직원 1만 1천여 명 중 약 87%가 재단의 정기기부자로 참여하고 있으며, 2015년 12월 말 29억 원이던 누적기부금은 지난 5월 말 기준 1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임직원을 중심으로 신협 내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신협은 이러한 임직원 개인 기부를 비롯해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기도 하며 지역사회개발사업, 교육·장학사업, 환경보호사업 등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또, 지난 2017년에는 전국 898개 신협이 약 427억 원을 지역사회에 환원했으며, 객장 내 모금함을 설치해 지역민과 조합원에게 나눔문화를 전파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재단은 이를 바탕으로 사회적 경제 생태계 조성과 취약계층의 자활을 지원하는 ‘잘살기 위한 경제운동’, 아동·청소년에 건강한 경제관념과 협동의 가치를 전하는 ‘사회를 밝힐 교육운동’,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돌보는 ‘더불어 사는 윤리운동’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신협은 앞으로도 신협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청년협동조합 창업 지원사업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ykr071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88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