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수 기자 = 여름철 피부 관리는 더욱 까다롭다. 뜨거운 태양과 강렬한 자외선, 실내외 온도차 등 다양한 외부환경으로 인해 피부 장벽이 무너지면 유수분 밸런스를 깨트려 겉은 번들거리지만 속은 더 건조한 속건조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 여름철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이 피부 장벽이 중요하다.

피부 장벽은 표피층에서도 가장 바깥에 위치한 각질층에 위치한다. 각질층은 벽돌처럼 세포가 쌓인 구조를 이루고 있다.

세포와 세포 사이에는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으로 구성된 지질이 가득 메우고 있는데, 이때 세포 사이사이를 메우는 성분들이 부족하면 피부 장벽이 무너진다.

피부 장벽은 피부의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고 외부에서 유해물질이 들어오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한다. 촘촘하고 견고할수록 젊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나 이 피부 장벽이 무너지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각질이 올라와 피부결이 거칠어지는 등 다양한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때문에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꾸고자 한다면 피부 장벽을 유지하고 이를 강화하도록 신경 써야 한다.

피부 장벽을 지키기 위한 홈케어 방법으로는 세안 시 세안제는 중성 또는 약산성 세안제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하고 뜨거운 물은 피부 장벽을 손상시키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는 것을 권장한다.

세안 후에는 보습제를 꾸준히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보습제는 피부 각질층에 수분을 공급해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시키고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도록 도와준다. 보습제와 더불어 마스크팩 사용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 장벽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더마히스토리 '더마 퍼스트 마스크'는 피부에 친화적인 20여가지의 식물추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3-STEP 마스크 팩이다.

한 장의 마스크팩으로 마스크와 앰플, 보습 크림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인 피부 관리를 돕는다. 또한 다양한 유효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하고 매끄러운 피부결 및 탄력적인 피부로 가꾸며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더마히스토리 관계자는 "'더마 퍼스트 마스크'는 여름철 뜨거운 열기와 자외선 등으로 자극 받은 피부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1장의 마스크팩 사용으로 '더마 퍼스트 앰플' 10회 가량의 사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꾸준한 사용으로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뜨거운 햇볕에 피부가 장시간 노출되는 것을 피하고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2~3시간마다 덧발라 주는 것도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cjs121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890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