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의 역할과 기능 강화를 위한 제언"

[경기=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 부천소방서(김승룡 서장)는 소방 정체성 확립과 국민에게 신뢰받는 소방의 역할을 위해 ‘소방의 역할과 기능 강화를 위한 제언’을 주제로 조송래 전 소방총감의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소방방재청 차장,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장을 역임한 조송래 전 소방총감은 화재 및 재난 현장 지휘체계의 중요성, 제복공무원 그리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소방공무원에 대한 자세에 대해 심도있는 강연을 펼쳐 참석한 150여명의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별 강연을 마친 조송래 전 소방총감은 “많은 시간 소방에 몸 담으면서 느꼈던 것들을 후배 소방가족에게 전달하려 애썼다. 나의 생각이 잘 전달되어 소방관으로서의 자긍심을 확보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소방상을 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승룡 소방서장은 “현재 소방은 큰 과도기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위기의식을 가지고 발전적 미래를 계획해야 할 이 시기에 조송래 전 본부장님의 특강이 직원들에게 소방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시민의 안전을 위해 경주할 수 있는 큰 전환점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908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