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혜민 기자 = 박근혜 정부 시절 청와대 국정기획수석비서관을 지낸 자유한국당 유민봉 의원(비례대표)이 22일 오는 2020년 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유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초선이고 지역구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지 않은 비례대표이기 때문에 이런 결심이 다른 의원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쉽다는 점을 잘 안다"면서 "앞으로 있을 쇄신 과정에 어떤 역할을 한다거나 동료 의원들께 부담을 지우고자 하는 정치적 의도도 없다"고 말했다.

또한 "지금 우리 당에서는 너는 안 되고 내(우리)가 혁신을 이끌고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적임이라는 목소리보다는 모두가 한발 물러서고 가진 것을 내려놓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성균관대 행정학과 교수 출신인 유 의원은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 총괄간사를 거쳐 2013년부터 2년간 청와대에서 국정기획수석으로 활동했으며, 2016년 20대 총선에서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했다.

이로써 6·13 지방선거 참패에 책임을 지고 '2선 후퇴' 의사를 밝힌 한국당 의원은 6명으로 늘었다. 앞서 서청원 의원은 탈당을, 김무성·김정훈·윤상직·정종섭 의원은 불출마를 선언하거나 불출마 가능성을 시사했다.

hyemin.lee@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917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