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양보현 기자 = 프리미엄독서실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제는 1세대를 지나 2세대 프리미엄독서실 브랜드가 등장하고 있을 정도로 각각의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서로 경쟁을 하고 있는 시장이기도 하다.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도 프리미엄 독서실 브랜드에 대한 관심은 높다.

온더데스크는 최저임금 인상 문제로 1인창업, 무인창업 등에 관심이 높아지는 것에 따라 키오스크를 활용한 무인 스터디카페를 론칭한 1세대 프리미엄 독서실 브랜드다.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온더데스크는 무인 키오스크를 통해 손쉽게 내 자리를 선택하고 결제할 수 있는 간편하고 빠른 무인 기술을 활용했고 지난 2017년부터 기술을 활용해 왔다.

무인 스터디카페는 IoT 솔루션으로 집에서도 스터디카페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고 환경을 컨트롤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는 운영방식이 큰 특징이다. 우려되는 무인 운영의 리스크들까지 온더데스크에서 자체 개발한 시스템 및 프로그램으로 모두 해결 가능하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끊임없는 개발을 통해 더 완성도 있는 무인시스템을 정착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 1세대 프리미엄 독서실 브랜드로 많은 이들에게 필요한 교육 공간을 제공했던 온더데스크는 무인 스터디카페를 통해 새로운 창업아이템을 선보이며 학생들 및 취준생,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공간을 제공할 것이며 앞으로 그 영역을 더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온더데스크는 무인키오스크를 활용한 스터디카페를 론칭하면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스터디카페 창업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신규 가맹점주에게 가맹비 면제, 교육비 면제, 인테리어 비용 파격할인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온더데스크로 실제 창업문의를 하는 분들 중 독서실 문의보다 최근 ‘무인’ 스터디카페에 대해 묻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다”라고 말하며 “인건비에 대한 문제와 운영방식에 대한 간소함 등이 무인 스터디카페를 찾는 이유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온더데스크는 가맹점을 꾸준히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919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