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지우 기자=임신 중에는 혈액순환이 저하되어 불면증이 발생하기 쉬운데, 이때 임산부 바디필로우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산모의 체중을 균형있게 지지하여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돕는 제품으로, 임산부 자세와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임산부 바디필로우의 효과가 널리 알려지면서, 임산부 선물로 임산부들 사이에서는 받고 싶은 출산준비물 리스트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고 한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임산부 바디필로우는 브랜드, 가격, 종류, 형태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제품 선택 시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이에 임산부 바디필로우 전문 기업 문워크 측은 임산부 바디필로우 선택을 위해서 디자인, 겉감과 충전재의 소재를 잘 살펴야 한다고 조언한다.

임산부는 뱃속의 아이가 자랄수록 영양의 공급이 많아지게 되고 자궁이 커져 장기들이 압박되어 혈액순환의 장애를 겪게 된다. 특히 중기 이후에는 하늘을 보고 누울 수 없을 정도가 되는데, 이에 개선책으로서 많은 부인과 전문가들은 심스체위를 권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문워크 관계자는 "심스체위란 현대 의학 부인과의 아버지로 존경받는 J.Marion Sims에 의해 개발된 수면방법으로 왼쪽으로 돌아누워 혈액의 원활한 순환을 돕기 위한 자세다"라고 설명하며 "바디필로우를 고를 때 임신기 월령에 따른 임산부의 체형 변화를 고려한 디자인으로 산모의 체중을 고르게 지지할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 이 밖에도 임신 축하 선물로 임산부 바디필로우를 선택할 때는 겉감의 소재가 피부에 안전한 소재인지, 불량 솜으로 말썽이 많은 충전재는 믿을 수 있는 회사의 것인지도 잘 살펴보는 것이 좋다" 고 덧붙였다.

kkk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920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