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동호 기자 = 사회교육중앙회가 국내취업정보사이트나 해외취업정보사이트, 구인구직사이트를 통해서 취업에 도움 되는 자료나 정보를 찾고자 하는 취업준비생을 위해서 심리상담기법 및 심리상담프로그램을 통한 자기계발, 직업훈련을 돕고자 개설된 미술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심리분석상담사 등 23종의 인기자격증1급2급 강의를 누구에게나 전액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간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교육지도분야 총 23가지 자격증종류 중 원하는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다. 

무료제공 취지에 따라 신청간 일체의 제출서류(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1,2카드 및 실업자내일배움카드,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신청, 국민행복카드, 아이사랑(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 등)는 없다.

교재는 무료다운로드가 가능하며 100%온라인과정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학점은행제, 사이버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등 시간적, 공간적제약으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교육원 관계자는 전한다. 

또한 아동청소년이나 노인미술치료프로그램 개발운영능력을 갖추고자 하는 사회복지사자격증 및 보육교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취득 준비생들과 자기계발이나 취업준비를 목적으로 큐넷(Q넷, Q-Net)의 국가전문자격증과 국가공인자격증, 국가기술자격증취득을 희망하는 이들, 홈플러스문화센터나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문화센터, 신세계문화센터 등에서 강좌프로그램개설을 원하는 이들도 심리상담과 관련하여 제공하는 23종의 심리상담사무료강의를 통해서 더 나은 능력계발을 할 수가 있다고 담당자는 말했다. 

취업정보사이트 중 워크넷은 고용노동부 고용정보시스템으로 구인구직 등 일자리 채용정보 및 직업훈련, 고용보험, 직업심리검사 등을 안내하며 인크루트는 각종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준비 등 취업에 관한 자료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일자리사이트, 구인구직사이트, 취업정보사이트에는 사람인, 잡코리아, 알바몬, 알바천국 등이 있다. 

취업경쟁력향상 및 취업자격증취득을 위해서 국가가 취업을 위한 직업교육(직업훈련)에 들어가는 비용을 지원해주는 제도도 늘어나고 있고 구직자나 실업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국비지원 직업훈련 과정인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실업자내일배움카드, 근로자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1,2카드, 국가기간전략산업이 있다. 또한 취업의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들의 직업훈련을 돕는 여성인력개발센터도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도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사회공헌적 취지로 무료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내 취업정보센터에서는 청년취업준비생(대학생취업, 고졸취업) 및 전업주부취업(여성취업, 경단녀취업, 주부재취업), 중장년취업(노인일자리, 노인취업)준비생을 위한 구인구직정보와 채용공고를 무료제공하고 있고 누구나 무료열람 가능하다.

취득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중앙보육정보센터나 육아종합지원센터,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 건강가정지원센터, 요양원, 노인복지시설, 수면센터, 장애인복지시설, 다문화가족지원센터(다문화가정), 부부상담클리닉(부부상담센터), 아동청소년상담센터, 지역아동센터, 기업의 CS코칭이나 리더쉽교육, 집중력 장애극복을 위한 학습클리닉센터, 학교기관이나 어린이집 및 유치원, 학원이나 공부방창업취업, 문화센터프로그램 등에서의 강사취업, 진로상담센터 등을 포함한 다양한 시설 등에 활용이 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취업경쟁력 향상을 위해서 주부추천자격증, 여성인기자격증, 미래유망직업자격증 등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들이 취업(직업)능력개발을 하고자 하며 이에 사회교육중앙회가 심리상담기법 및 심리치료, 코칭기법을 학습하여 자기계발(자기개발) 또는 취업경쟁력 향상 돕고자 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한다. 

ssk546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94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