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인천시 동구는 안전하고 편리한 공중화장실 이용을 위해 송림시장 공중화장실 외 5개소에 '음성통화(음성인식) 안전벨' 을 설치했다고 25일 밝혔다.


구는 최근 공중화장실에서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CCTV를 설치할 수 없는 공중화장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범죄를 예방하고 여성들이 안전하게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음성통화(음성인식) 안전벨은 화장실 내부에서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설치된 비상벨을 누르거나 소리치면 건물 외부에서 경광등과 경보음이 작동해 주변에 위험을 알려 인근 주민의 도움을 요청할 수 있으며, 동시에 인천지방경찰청 상황실에 연결되어 경찰이 긴급 출동하는 시스템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중화장실을 이용하는 여성들이 좀 더 안심하게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 며 "음성통화(음성인식) 비상벨에 대한 단순한 장난이나 호기심으로 인한 오작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를 부탁한다" 고 말했다.


한편 구는 최근 공중화장실에서 발생하는 불법촬영(몰래카메라)으로 인한 사건·사고 등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몰래카메라 설치여부를 점검완료 했으며,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964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