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동호 기자= 사회교육중앙회가 극심한 스트레스 또는 강력한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스트레스 등의 증상치료에 관심을 가지고 심리학적 기법을 배우고자 하거나 관련 상담직종 및 교육지도분야에 직무능력개발을 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서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 미술심리상담사(미술치료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사)등 23종의 인기심리상담사자격증강의를 전액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에 [ 사회교육 ] 기입후 23과정중 희망하는 3과정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원 담당자에 의해서 무료수강신청 확인 및 수강오픈처리가 되며 교재는 무료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트라우마(트라우마증상)는 사고로 인한 외상이나 정신적인 충격으로 사고당시와 비슷한 상황이 나타났을 때 극도의 불안함을 느끼는 것을 말한다. 비슷하게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는 생명을 위협할만한 극심한 스트레스 또는 정신적 외상을 경험하고 충격적인 기억이 떠오르거나 관련 장소등을 기피하며 통제력을 상실할 것 같은 공포감을 느끼는 증상을 나타낸다. 

트라우마나 외상후스트레스장애의 원인은 정신적인 충격을 가하는 외부적 사건에 의해서 뇌손상 등에 의한 것이 주된 원인이며 치료방법으로는 약물치료, 인지행동치료 등이 있다. 스트레스 반응이 대인관계나, 직장, 중요한 활동 등에 큰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하다면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 

심리상담치료기법 기분장애종류(우울증증상과 조증 및 조울증증상), 학습발달장애종류(ADHD증상, 틱장애증상, 난독증 증상, 히키코모리 등의 자폐증증상, 자펙스펙트럼장애), 화병증상 및 분노조절장애증상 등 치료에도 도움이 되어 자기계발을 하고자하는 자에게는 ‘사회교육중앙회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이벤트’는 눈여겨볼만하다고 교육원 담당자는 말한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우울증, 사회공포증 증상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치료기법(CBT)의 인지행동심리상담사, MBTI심리검사테스트를 활용한 화병(충동조절장애, 외상후격분장애) 증상완화로 보복운전, 데이트폭력, 가정폭력, 아동폭행 등 사회적이슈와 관련 치료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 가족·이혼상담, 부부상담클리닉을 통한 가족관계 갈등조율의 가족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심리상담관련분야자격증에는 만다라놀이, 모래놀이, 명화그리기, 음악 등 색채분석과 음악·미술·놀이활동을 통해 대상의 심리를 분석하고 치료하는 미술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도 있으며 대상에 따른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가 있다. 

또한 교육지도분야 개설자격증종류 중에는 자기주도학습 및 독서지도사, 영재창의 및 방과후지도사, 언어발달지도사와 초등영어지도사가 학습지도를 위한 자격증추천과정이며 인성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는 인성교육프로그램을 위한 자격증과정에 해당된다. 이밖에도 명리심리상담사, 심리분석상담사(MBTI검사, 에고그램, 에니어그램) 등이 있다. 

취득한자격증은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와 사회복지센터뿐 아니라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중언어사용아동지도), 어린이집 및 유치원과 아동청소년 상담센터, 수면센터(불면증치료, 수면클리닉), 요양원 치매노인치료, 노인복지시설, 레크레이션 강사, 노래교실, 학습클리닉센터와 지역아동센터, 기업의 CS교육담당이나 기업심리교육 포함 및 다양한 상담시설에 활용이 된다.

학점은행제를 통한 보육교사자격증,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들도 심리상담사는 직무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며 방송통신대학교, 사이버대학교를 통해서 배움의 기회를 얻고자 하는 시간적 여유가 없는 이들도 온라인평생교육인 사회교육중앙회 교육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담당자는 전한다. 

사회교육중앙회 관계자는 “이번무료교육을 통해서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취업준비생(대학생취업), 주부취업(여성취업, 육아맘취업, 경력단절녀취업, 주부취업자격증희망자)준비생, 시니어일자리(노인일자리)취업준비생, 고졸취업준비생 등이 많은 혜택을 받기 바라며 워크넷, 사람인, 알바몬 등 취업정보사이트, 일자리사이트 형태의 취업정보센터를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마련하여 이력서/자기소개서작성하는법, 문화센터강사지원방법 등 지속적으로 관련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ssk546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006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