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합창단, 내달 19일 기획연주회
대전시립합창단, 내달 19일 기획연주회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8.06.29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래하는 인문학-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공연

[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대전시립합창단은 다음달 19일 오후 7시 30분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작은마당에서 기획연주회7 ‘노래하는 인문학–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공연을 무대에 올린다.

곡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석을 보여주는 김동혁 전임지휘자의 지휘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연주회는 학업에 지치고, 학교수업 속에 갇혀있던 고등학생들에게 사고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대전시교육청과 공동주최하는 공연이다.

공연은 19세기 러시아를 대표하는 작가 톨스토이의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를 주제로 합창과 영상, 내레이션으로 구성돼 음악과 인문학을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이번 연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편안하고 깊이 있는 문체를 선보이는 석은정 작가가 대본을 썼으며, 카리스마 있는 연기를 선보이는 이영숙 연극배우가 내레이션을 맡아 자칫 어려울 수 있는 톨스토이의 작품들과 그의 작품세계들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 준다.

톨스토이의 작품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명화 ‘안나 카레니나’와 ‘전쟁과 평화’ ‘닥터지바고’의 OST를 비롯해 존 리빗의 ‘자비를 위한 기도’ 등 종교곡, 볼프와 말러의 가곡, 그리고 최근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 ‘라라랜드’의 ‘태양의 또 다른 날’과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지금 이 순간’까지 추억 속 명곡들이 공연된다.

이 같은 트렌디한 음악을 독창과 남성무반주합창, 여성합창, 혼성합창 등 다양한 구성의 무대로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연주회에 앞서 다음달 6일부터 17일까지는 시립합창단이 지역 내 대전과학고, 대전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 호수돈여고, 둔원고, 제일고, 관저고(관저문예회관) 등 6개교를 직접 찾아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음달 19일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작은마당에서 열리는 공연은 이번 기획연주회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합창단(042-270-8363~5)으로 문의하면 된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06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