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혜민 기자 = 인천 월미도의 한 놀이시설에서 수직으로 떨어지는 놀이기구인 '썬드롭'이 추락해 20대 남녀 5명이 다쳤다. 

30일 인천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29일) 오후 5시 10분쯤 인천 중구 월미도 내 한 놀이공원에서 작동 중이던 썬드롭이 7m 높이에서 떨어졌다.

이 사고로 썬드롭에 타고 있던 A(23)씨 등 20대 남녀 5명이 부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썬드롭은 최고 42m 높이까지 올라갔다가 수직으로 낙하하는 놀이기구로, 이날 사고는 썬드롭이 위로 올라가던 중 갑자기 추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놀이시설 관리자로부터 "썬드롭에 장착된 8개의 자동센서 중 일부가 고장 나 에어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아 사고가 난 것 같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경찰 조사결과 해당 놀이기구는 사고 발생 하루 전인 이달 28일 점검기관인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으로부터 정기검사를 아무 문제 없이 통과한 것으로 밝혀졌다.

관광진흥법에 따르면 놀이기구는 매년 1~2차례 정기검사와 자체 일일검사를 하게 돼 있다.

월미도 놀이기구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앞서 지난 23일에는 월미도의 한 놀이공원의 ‘회전그네’가 축이되는 쇠파이프 기둥이 파열돼 한쪽으로 기울면서 멈춰서는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놀이기구에는 어린이 8명이 타 있었지만, 별다른 인명피해는 없었다.

작년 11월에도 월미도 놀이공원에서는 ‘크레이지크라운’이라는 놀이기구가 운행 도중 2~3m 아래로 추락해, 탑승객 2명이 부상을 입었다. 이용객이 앉는 탑승석을 지지하는 볼트 3개중 2개가 제대로 조여져있지 않아 일어난 사고였다.

 

hyemin.lee@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08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