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혜민 기자 = 미국 국무부가 지난 1일 판문점에서 북미 간 실무회담이 개최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미국 CNN 방송이 보도했다.

북한과 비핵화 실무협의를 지휘해온 성 김 주 필리핀 미 대사는 2일 오전 7시 35분께 서울 시내 한 호텔을 빠져나간 것으로 알려졌다. 전날에 이어 판문점에서의 실무 협상을 위해 이른 시간부터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김 대사의 방한은 싱가포르에서 열린 6·12 북미 정상회담 이후 처음이다.

최근 방한한 성 김 대사는 전날 판문점에서 북한과 사전 접촉을 실시했다. 이와 관련 미국 CNN방송은 국무부 고위관계자들을 인용, 성 김 대사가 이끄는 미 관료팀이 판문점에서 북측 인사들과 만났다고 보도했다.

또 이번 회동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간의 합의사항 이행을 논의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사는 지난달 북미정상회담 직전까지 판문점과 싱가포르에서 최선희 북한 외무성 부상과 비핵화 관련 의제를 협상했던 인물이다.

북미정상회담 후 임지인 필리핀으로 복귀했던 그가 다시 판문점을 찾은 것은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부 장관의 방북에 앞서 북측과 의제 조율을 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hyemin.lee@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10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