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순원 기자 = 면허취소 위기에 놓인 진에어가 하반기 신입사원 100명에 이르는 대규모 채용을 하겠다고 밝혀 논란이 예상된다. 진에어의 면허가 취소될 경우 새로 뽑힌 승무원들은 다시 실업자가 될 수 있다.

진에어는 하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100명을 채용하고, 이달 5일까지 서류를 접수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진에어는 “앞으로 사업의 성장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청년층 채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진에어의 신입사원 채용 추진에는 논란을 따를 것으로 보인다. 진에어는 면허취소 위기에 직면해 있다. 국토부는 진에어의 면허취소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진에어가 과거 미국 국적자인 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를 등기이사로 불법 등재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기 때문이다. 국토부가 진에어의 면허를 취소할 경우 새로 뽑힌 신입 승무원도 다시 실업자가 될 수 있다.

국토부는 그동안 법률자문을 통해 진에어의 면허를 취소할 수 있다는 결론을 얻었지만 직원 1900명의 고용 불안이 우려돼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진에어가 신입사원 100명을 뽑겠다고 나선 것은 앞으로 이뤄질 국토부의 면허취소 결정에 영향을 주려는 의도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다.

국토부는 진에어가 채용 발표를 한 배경을 파악 중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면허취소 결정을 위한 청문을 앞둔 상황에서 진에어가 100명에 달하는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 것이 어떤 이유인지 파악해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진에어는 채용 발표가 “연초에 이미 확정한 항공기 도입계획에 따른 절차일 뿐”이라고 해명했다.

qkrtnsdnjs@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145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