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드림플레이' 성과 발표회 개최

[서울=내외뉴스통신] 천태운 기자 = LG디스플레이가 디스플레이 분야의 독창적인 기술과 창의력을 겸비한 스타트업(초기 벤처기업) 육성에 가속 페달을 밟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신기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드림플레이’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첨단기술 창업지원 전문기업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이날 행사에 함께 했다.

드림플레이는 LG디스플레이가 지난 3월부터 디스플레이 기술지원과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기술 창업 지원을 바탕으로 미래 디스플레이 분야 기술 혁신을 이끌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창업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LG디스플레이 임직원을 비롯해 LG전자 · LG화학 · LG이노텍 · LG생활건강 · LG하우시스 · LG상사 등 계열사 스타트업 관련 임직원과 블루포인트파트너스 관계자, 그리고 스타트업 종사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개최됐다.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을 위한 직접 기술 분야 스타트업 5개팀과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응용 기술 분야 스타트업 4개팀이 기술 발표를 진행했다.

최우수상은 서라운드 오디오시스템 빌트인 크리스탈 사운드 올래드(CSO)를 발표한 ‘에스큐그리고’팀이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외에도 광편집 기능을 이용해 스마트팜 조명 솔루션을 발표한 ‘쉘파스페이스’팀과 차세대 디스플레이 발광체 및 공정개발을 발표한 ‘페롤레드’팀이 우수상을 받았다.

수상한 팀들에게는 LG디스플레이가 제공하는 상금이 수여되며, 향후 초기(Seed) 투자 및 사업화를 위한 멘토링과 기술협력, 그리고 초기 투자비용 지원의 기회를 얻게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강인병 LG디스플레이 (최고기술책임자)CTO 부사장은 “불확실성의시대에서 오픈이노베이션과 집단지성의 활용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드림플레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LG디스플레이는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는 혁신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해 ‘상생’의 좋은 사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ctu8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256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