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제부총리에 이어 김영주 고용부 장관도 잇따라 구매

[서울=내외뉴스통신] 천태운 기자 =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한 사회적기업 모어댄이 만든 컨티뉴 재활용 가방이 방탄소년단(BTS), 레드벨벳 등 유명 아이돌 그룹에 이어 정부부처 장관들도 잇따라 구매하면서 '착한 소비'의 대명사로 떠올라 화제가 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자사가 후원하는 사회적기업 모어댄의 ‘컨티뉴’ 가방이 정부부처 장관들 사이에서도  '착한 소비'의 대명사로 자리잡았다고 8일 밝혔다.

지난 3월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구매 사실을 알린 데에 이어,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도 컨티뉴 가방 구매에 동참했다.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은 최근 한 일간지에 게재한 칼럼에서 “우리 사회가 따뜻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기업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사회적기업에서 만든 컨티뉴 가방 구매 사실을 언급했다.

김 장관은 이어 “이 가방에는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성장시키겠다는 청년 사회적 기업가의 열정이 담겨 있다”며, “한때는 양립할 수 없다고 여겨졌던 사회적 가치 실현과 기업 이익 창출을 동시에 이뤄낸 대표적인 사례이기도 합니다”라고 구매 배경으로 설명했다.

김영주 장관 이전, 컨티뉴 가방을 처음 구매한 정부부처 장관은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다. 경제 활성화를 위해 민간 기업을 방문해온 김 부총리는 지난 3월 SK그룹을 방문한 자리에서 모어댄 최이현 대표로부터 직접 가방을 구매한 바 있다.

김 부총리의 컨티뉴 가방 구매 소식이 알려지며 이 가방은 다시 한번 대중의 이목을 끌었다. 김 부총리가 주도하고 있는 혁신 성장의 대명사가 된 것이었기 때문이다. 김영주 장관이 칼럼에서 구매 사유로 밝힌 사회적 가치 실현과 기업이익 창출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은 김 부총리의 경제팀이 추구하는 혁신 성장의 요체와 같다.

정부부처 장관들은 김영주 장관이 칼럼에서 밝힌 바와 같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바라며, 사회적기업들을 지지하고, 더 나아가 컨티뉴에 담긴 친환경적 가치에 공감한다는 취지에서 이 가방의 구매 사실을 알린 것으로 추측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컨티뉴 가방은 가죽시트, 안전벨트, 에어백 등 자동차 부산물을 업사이클링(재활용품에 디자인이나 활용도를 더해 그 가치를 높인 제품)해 만들어진다.

컨티뉴 가방은 과거에도 BTS 리더 RM, 레드벨벳 웬디, 예리 등이 착용하며 스타들의 ‘착한 소비’ 아이템이자 ‘잇템’으로 알려졌다.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BTS 리더 RM이 멘 컨티뉴 ‘엘카 백팩’ 온라인 품절 대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사회적기업 업계에서는 컨티뉴 가방의 이 같은 열풍에는 이 제품이 품질이나 디자인 등에서 본원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환경적 보호와 일자리 창출 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감동적인 스토리를 지니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하고 있다.

한펀 컨티뉴 가방은 SK브로드밴드가 만든 홈쇼핑 체널인 ‘SK스토아’에서 사회적기업 및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선정, 판매하는 착한 상품 1호로 선정돼 2차에 걸쳐서 600여개가 완판돼 상품의 가치를 인정받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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