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인 북구청장, 첨단산단 기업체 현장방문
문인 북구청장, 첨단산단 기업체 현장방문
  • 오현미 기자
  • 승인 2018.07.11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현장 밀착형 경제 종합지원센터 설치에 앞서 기업현장의 목소리 청취
▲문인 북구청장은 지난 10일 첨단산단을 찾아 입주기업 3곳의 기업대표와 관계자들을 만났다.(사진제공=북구청)
▲문인 북구청장은 지난 10일 첨단산단을 찾아 입주기업 3곳의 기업대표와 관계자들을 만났다.(사진제공=북구청)

[광주=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 문인 북구청장은 지난 10일 첨단산단을 찾아 입주기업 3곳의 기업대표와 관계자들을 만났다.

이번 기업체 현장방문은 문 구청장이 민선 7기 민생경제 활성화 핵심사업으로 추진 중인 산업현장 밀착형 경제 종합지원센터와 현장민원실 운영에 앞서 일선 기업인들의 목소리를 청취고자 이뤄졌다.

이번 방문에서 나기수 한국 C&S 대표 등 기업관계자는 “첨단산단 입주 규제 해소와 기반시설 노후화로 정비가 필요하며 특히 일선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실질적인 기업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에 문 구청장은 “적극적인 현장활동으로 기업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이를 광주시 및 중앙에 적극 건의하여 해소하는 등 첨단산단 경제 활성화의 허리역할을 해 내겠다”며, “오는 7월중 산업단지 구조 고도화 사업,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 일자리 매칭 등을 전담할 경제 종합지원센터를 현장에 설치해 입주기업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기업이 살아야 일자리도 지역경제도 함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산업현장을 수시로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경제위기 극복의 해법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hoomi329@nbnnews.co.kr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37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