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통의 참선 명상을 다양하게 체험

 

[문경=내외뉴스통신] 신재화 기자= 국내 유일의 선(禪) 체험센터인 문경세계명상마을 기공식이 희양산 봉암사 자락에서 12일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고윤환 문경시장, 최교일 국회의원, 주호영 국회의원, 정병국 국회의원, 조응천 국회의원, 정종섭 국회의원, 유민봉 국회의원, 황천모 상주시장, 김인호 문경시의회의장, 문경세계명상마을 건립추진위원회위원장 의정스님과 전국의 수좌스님, 신도 등 1100여 명이 참석했다.

문경세계명상마을은 부지면적 9만2982㎡, 건축연면적 1만1000㎡의 규모에 전통을 아우르는 현대건축물로 건립될 예정이며 한국 전통의 참선 명상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고 3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명상실, 무문관, 토굴(꾸띠), 숙소, 식당, 차실, 명상실, 숙소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

전체 사업비는 250억으로서 국비와 지방비를 포함한 봉암사의 자체재원이며 한반도에 선이 전래된 지 1200주년이 되는 2021년을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때에는 문경에 고속전철도 개통되어 문경의 관광객 증가와 함께 명상에 참여할 인구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는 템플스테이를 통해 참선과 명상이 소개됐으며 많은 외국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 상품이 됐고, 유럽과 미주 등 서구에서는 이미 명상과 선수행이 21세기 인류문명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2021년 문경 세계명상마을이 본격 운영되면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미국 등 세계 각국에서 연 수백만명의 명상 인구가 문경을 찾아 봉암사, 대승사, 김룡사 등의 유명사찰과 문경새재를 비롯한 관광지를 방문해 관광 활성화가 이뤄지고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에 문경이라는 도시 브랜드가 향상될 것이다"고 말했다.

 

sjh978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418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