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7일까지 아이디어 접수

[광주=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 광주 서구가 다음달 17일까지 시민과 함께 사람중심 서구 구현을 위한 '2018년 아이디어 컨퍼런스' 제안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제안은 주민들의 톡톡 튀는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현 정부 국정철학인 ‘사회적 가치’ 실현은 물론 서구민의 행복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으며,거주지와 상관없이 모든 주민이 참여 가능하며, 생활 속 작은 아이디어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접수 방법은 카카오톡 ‘광주서구청’ 참여하기를 통해서 모바일로 접수하거나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소관부서 검토와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10건을 선별해 오는 9월에 실시 예정인 컨퍼런스에 참여하게 된다.

컨퍼런스에서는 제안자가 아이디어를 직접 발표하고 제안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전문심사단과, 주민·공무원으로 구성된 청중심사단 총 110명의 현장평가단이 심사로 순위를 결정한다.

심사결과 ▲대상 1편에는 50만원, ▲금상 1편에는 40만원, ▲은상 1편에는 30만원, ▲동상 3편에는 각 20만원, ▲장려상 4편에는 각 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컨퍼런스에 진출하지 못한 참여 보상작에 대해서도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선발된 아이디어는 2019년도 신규시책으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며 “주민과 공무원이 함께 정책을 만들어 가는 뜻 깊은 자리에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적극 제출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oomi32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50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