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최근 직장에 취직한 A씨는 출퇴근에 이용할 차량을 구매하고자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게 됐다. 아무래도 취직한지 얼마 안된터라 새차보다는 경제적 부담이 덜한 중고차를 구매하기로 했는데, 최근 중고차 허위매물로 인한 피해가 많다는 글을 보고 중고차 구매에 대한 염려가 됐고 한다.

A씨는 허위매물 피해를 입지 않고자 꼼꼼하게 허위매물 피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양심적인 중고차업체사이트를 찾게 돼 만족스럽게 중고자동차 구매를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처럼 중고차 시장 규모가 계속해서 커지면서 허위매물을 피해 안전한 차량을 구매하는 것도 중요해진 시점이다.

중고차매매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중고차 허위매물을 피하기 위해서는 중고차 업체 홈페이지, 카페 등 인터넷에 올라온 매물을 볼 때 연식이나 시세에 비해 가격이 매우 저렴할 경우 허위매물임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이민성 대표는 "양심적인 중고차 업체를 찾기 위해서는 해당 차량의 사고 유무를 정확하게 알려주고, 실 주행거리를 철저하게 보증해주는 지 등 차량에 대한 명확한 정보를 주는 업체를 찾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에는 저신용자를 위한 중고차 할부 시스템이 있어 저신용자중고차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등 다양한 할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구매자의 신용도나 현황에 맞춘 맞춤형 할부 진행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중고차 전액할부를 이용할 시에는 신용등급, 조건 등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므로 나에게 알맞은 금액과 조건인지 확인 후 전액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저신용자중고차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등 다양한 할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구매자의 신용도나 현황에 맞춘 맞춤형 할부 진행이 가능하다.

한편, 중고자동차 업체 싸이카는 전국의 모든 매물을 직접 방문해 최고가 매입, 팔기를 진행하고 있으며 중고차 내차 팔기 시스템을 통해 내차 가격, 중고차 시세표, 견적을 간단한 절차를 통해 진행하여 소비자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ksjmedi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52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