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수석, '대통령 난' 전달...김 위원장, '감사하고 기뻐'

[서울=내외뉴스통신] 장원규 대기자 =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이 지난 17일 선임된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을 찾아 문재인 대통령 난을 전달했다.

한 정무수석은 19일 오전 김 위원장을 예방, 문 대통령을 대신해 축하난을 전했다.   

이에 김 위원장은 "오늘 이렇게 대통령께서 난을 보내주셨는데 정말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김 위원장은 또 "제가 이 자리 앉는 것에 대해 이해를 구하려고 했는데 이렇게 간접적으로나마 제 뜻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고 감사의 마음도 표시했다.

한 수석은 "먼저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국민들께서 너무 잘 알고계시지만, 위원장께서는 일찍부터 지방자치, 분권, 균형에 대한 확고한 철학과 소신이 있으시고 대한민국의 분권과 자치발전을 위해서 큰 업적을 남기셨다"고 높이 평가했다.

한 수석은 "위원장께서는 특히 진보와 보수를 뛰어넘는 새로운 정치에 대한 갈망 있으시고 그 희망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고민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위원장이 되셔서 우리 정치도 진보보수를 넘어서 정책과 가치로 경쟁하는 정치문화가 정착되길 희망한다"고 기대했다.

이어 "다시 한 번 축하드리고 저희들도 협력하고 협치해야 할 것을 함께 머리 맞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jwg77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620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