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혜민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러시아의 2016년 미 대선개입과 관련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직접적인 책임이 있다며 또 다시 말을 바꿨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 CBS방송 인터뷰에서 '푸틴 대통령에게 직접적인 책임이 있느냐'는 질문에 "그렇다. 왜냐하면, 그가 나라를 책임지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답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러시아가 대선에 개입한 것은 ‘진실’이고, 푸틴 대통령에게 그것에 대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 대선에 러시아가 개입했다고 자신은 ‘이전에 수차례’ 언급했음을 강조했다.

진행자가 다시 '하지만 당신은 푸틴 대통령을 비난하지 않았다. 그에게 개인적으로 책임을 묻느냐'고 질문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그럴 것이다, 왜냐하면 그(푸틴)가 나라를 책임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한 나라의 지도자로서 (러시아의 지도자인)그에게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푸틴)에게 뭐라고 했느냐'는 진행자의 질문에는 "우리는 (선거에)개입할 수 없다는 것을 매우 강하게 (말했다)"고 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6일 푸틴 대통령과 핀란드 헬싱키에서 가진 정상회담 공동기자회견에서 미국 대선에 러시아가 개입했다는 사실을 부인했다.

헬싱키에서 이 같은 언급이 심각한 논란을 불러일으키자 180도 돌변한 태도로 사태 수습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hyemin.lee@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621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