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연일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도 무더운 날씨가 되면서 내 차 장만을 위해 중고차 구매를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처럼 중고차 거래량이 급증하는 시기에는 허위매물, 미끼매물로 소비자들을 끌어들인 후 부당한 차량을 판매하는 비양심 업체들의 사기행각이 적지 않아 중고차 구매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허위매물 근절 캠페인을 통해 투명한 중고차 시장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소비자를 속이는 허위, 미끼 매물에 대해 주의해야할 점을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조언해주었다.
 
Q. 허위, 미끼매물로부터 안전하게 중고차를 구매하는 방법은?
 
A. 중고차를 구매할 때 허위, 미끼를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내가 구매할 차량에 대한 정확한 시세를 알고 있는 것이다.
 
시간적 여유가 없더라도 오프라인 매장에 꼭 들러 시세를 점검하여 인터넷 매물이 내가 알고 있는 시세와 차이는 없는지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고 시세보다 터무니 없이 저렴한 금액이라면 허위매물 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Q. 양심있는 업체나 딜러를 찾는 방법은?
 
A. 일반적으로 중고차 매물은 무조건 딜러를 거쳐야 차량을 볼 수 있는데 소비자들이 딜러보다 차량에 대한 지식이 적기 때문에 딜러가 사고 유무, 엔진, 밋션 등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에 대해 잘 소개해주며 좋은 차를 소개 시켜 줄 능력이 있는지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또한 중고차를 판매한 딜러가 어느 정도까지 A/S를 해줄건지 물어보고 체크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Q.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할 때 주의해야할 점은?
 
A. 최근 신용자중고차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등 다양한 중고차전액할부 시스템이 생기면서 차량비용, 이전등록비, 보험료, 여유자금까지 마련할 수 있는 전액할부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그러나 일부 비양심 업체는 고금리의 상품을 유도하거나 불필요한 비용을 청구하는 경우가 있어 주의해야하며 또한 신용도에 맞게 전액할부가 가능한지 사전에 조회기록이 남지 않는 가조회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할부 진행을 하는 것이 좋다.

ksjmedi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709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