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역할에 우려... 관계자 징계해야”

 

[충남=내외뉴스통신] 강기동 기자 = 충남참여자치지역운동연대는 23일 도의원의 5분 발언내용이 사전에 집행부로 유출된 사실과 관련, 사실 조사와 함께 의회 관련자의 징계를 요구했다.

충남참여연대는 23일 ‘도의회는 스스로 권위를 찾으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고, 이선영 도의원이 지난 17일 도의회 사무처에 제출한 5분 발언 내용이 사전에 유출, 도 관계자의 항의성 전화를 받았다는 언론보도를 인용해 이같이 주장했다.

이 의원의 5분 발언 내용은 ‘당진항에 야적된 라돈침대 건’에 대해 충남도가 아무 것도 모르는 가운데 이루어졌다는 취지의 내용이다.

이에 대해 성명은 “충남도 관료들이 도민을 대표하는 의원을 얼마나 우습게 여기는가 알 수 있는 상징적 사건”이라면서 특히 “충남도 관료는 5분 발언론을 미리 받아봤다고 시인했으에도 도의회 사무처는 충남도에서 내용을 사전에 볼수 없다고 부인해 사태의 심각성을 모르는 한심한 상황이다”고 강조했다.

성명은 이어 “도지사와 도의원 절대 다수가 같은 당이기에 도의회가 제대로 역할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한 우려가 나오는 실정”이라고 주장하고 “충남도의회는 사실조사를 엄격히 해 재발방지를 위한 제도적 방안을 마련하고 도의회 관계자를 징계하라”고 덧붙였다.

 

ki005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731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