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예 대련 모습의 심볼마크 ‘시대를 넘어, 세계를 잇다’ 등 확정

[충북=내외뉴스통신] 김종혁 기자 = 충주의 시조 원앙을 모티브로 전통 무예 택견 복장을 한 ‘두리와 하나’가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마스코트로 탄생했다.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는 24일 대회 상징물인 마스코트와 심볼마크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택견 복장을 한 마스코트 ‘두리와 하나’는 충주지역에서 개최되는 세계무예인의 축제를 즐거운 표정으로 환영하는 포즈를 나타내고 있다.

심볼마크는 대련하고 있는 선수모습, 무한대를 상징하는 뫼비우스 띠, 충북․충주의 영문 이니셜 C자에 6대주를 의미하는 6가지색을 활용해 전통 속에 머물러 있던 무예와 세계가 하나 되는 평화와 화합의 장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담고 있다.

 

안석영 사무총장은 “ 세계가 무예로 하나 되는 국제대회인 만큼 동·서양의 음양을 고려한 디자인 컬러 배열과 조화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확정된 심볼마크와 마스코트를 홍보에 적극 활용해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을 반드시 성공적으로 이끌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유일의 국제종합무예경기대회인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내년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8일간 충주에서 개최된다.

news043@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769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