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혜민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SK건설이 시공 중인 라오스의 대형 수력발전 댐 유실 및 범람 사고와 관련, 긴급 구호대를 파견하는 등 정부 차원의 강력한 구호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라오스댐 사고와 관련한 대통령 지시사항을 말씀 드리겠다"며 이같이 전했다.

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댐 사고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있는 상황이지만 우리 기업이 댐 건설에 참여하고 있는 만큼 우리 정부도 지체 없이 현지 구호할동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며 이런 지시를 내렸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문 대통령은 긴급구호대 파견 외에도 댐 건설 현장 직원들의 국내 가족들을 대상으로 현지 직원 안전 여부와 실시간 상황도 소상히 설명해 줄 것을 당부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홍남기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은 이날 오전 관련 부처 차관회의를 열어 구체적인 대책 마련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23일 밤 SK건설이 시공 중인 라오스의 '세피안-세남노이' 수력발전댐의 범람 사태로 수백 명의 사망자와 실종자가 발생하고 이재민은 6000명을 넘어섰다.

라오스 정부는 피해 지역인 아타푸주를 긴급재난지역으로 선포했다.

 

hyemin.lee@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810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