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정부와 기업, 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올바른 서비스 교육의 지향점을 제시하는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고객상담사 실무’를 출간했다.

지난 7월 13일 출간된 ‘고객상담사 실무’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고객상담에 대한 전문지식인 고객응대, 고객분석, 고객관리 등의 고객만족 실천과 서비스 품질 향상 교육을 담고 있다. CS교육 전문 강사와 기업의 실무 담당자의 도움으로 집필한 이 책은 고객서비스에 대한 전문적 교육을 위한 책이며 많은 기업 및 대학의 CS교육 과정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책 속에 각 항목에 대한 평가문제를 수록했으며 이는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정기 및 상시 자격시험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회장 권영민)는 2001년 산업자원부(現산업통상자원부)의 산하사단법인으로 국내 서비스산업의 발전을 목표로 설립된 비영리단체이다.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는 고객상담사 자격 외에 CS전문 자격인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CS마스터, CS강사(1,2급), 항공서비스실무능력, 항공서비스매니저, 서비스경영컨설턴트 자격시험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정기자격시험은 년 4회(분기말 둘째주 일요일) 진행되며 2018년 9월 9일(일)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지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813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