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400여 명이 참석...주요 교육정책 공유

[전남=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전남도교육청은 주민직선 3기 새로운 교육감을 맞아 25일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에서 서부권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 직속기관장,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직선 3기 전남교육 정책방향 설명회 및 교육감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장석웅 교육감이 학교 현장을 책임지는 학교장들과 처음으로 인사를 나누며 주요 교육정책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또 학교장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공감대를 넓히고 주요 정책의 추진력을 높이고자 한다.

장석웅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혁신이 불편하지만 시대의 변화에 따라 불가피한 선택이다. 혁신은 안으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사람을 혁신한다는 것이 아니라 관행과 폐습, 관료주의를 혁신하는 것이다. 안정과 함께 혁신을 이끌어가겠다”며 “전남의 모든 아이들이 삶의 주인으로, 인격체로 바로 설 수 있도록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을 위해 학교의 중심인 교장선생님의 역할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전남교육 정책방향’에서는 학생자치활동 보장, 교사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 교육청 권한을 학교로 이양한 현장 지원 중심 교육행정, 교육의 공공성 강화, 상생하는 교육자치 공동체 구축 등을 언급했고, 5대 주요 정책과제와 4대 역점과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요 정책과제는 ▲배움이 즐거운 당당한 학생 ▲자율과 책임의 안전한 학교 ▲지원과 공감의 청렴한 행정 ▲따뜻하고 평등한 교육복지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 이고, 역점과제는 ▲민주시민교육 강화 ▲학교혁신 전면화 ▲진로맞춤 고교교육확대 ▲조직문화 개선의 네 가지이다.

한편, 전남도교육청은 오는 27일 전라남도과학교육원과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전남 중·동부권 각급 학교 교(원)장 510여 명을 대상으로 정책 방향 설명회를 이어서 개최할 예정이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81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