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 여파 지역민 관심 떨어져 '엄격한 잣대' 절실

[울산=내외뉴스통신] 김흥두 기자 = 6·4 지방선거 울산 기초단체장 경선과정에서 일부 후보의 공무상 부적절한 처신이 논란이 되고 있다.


때마침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 후속조치로 '공직사회 적폐'와의 전쟁을 선포하는 등 공직사회가 초긴장하고 있는 분위기 속에서 이같은 일부 공직후보의 행태는 '자질론' 시비로 비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새누리당 남구청장 경선에 나선 P 예비후보와 S 예비후보는 시의회 의장단으로 활동하면서 업무추진비로 구속 중인 동료의원의 영치금을 내는가 하면 심야 시간 번화가 술집에서 식대 경비로 사용하는 등 무분별한 집행으로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또한 업무추진비를 집행하면서 정부가 제시한 예산보다 초과 사용한 사례도 드러나는 등 고질적인 병폐도 드러나고 있다.



그러나 세월호 참사 사건으로 후보의 선거운동이 제한되고 지역민들의 관심이 지방선거에서 멀어지면서 과거 일부 후보의 잘못된 관행이 지역민들의 시선을 끌지 못하고 있다.



이들 후보는 공직후보로서의 도덕성 등 엄격한 잣대가 요구되지만 '소나기는 피하자' 식의 태도로 일관해 지역민들의 판단을 흐리고 있다.



지역 시민단체와 지역민들은 "시민들의 혈세로 집행되는 업무추진비가 의정활동이라는 명분으로 이처럼 무분별하게 집행되는 것은 의원들의 구태의연한 인식이 문제"라며 "이처럼 부적절한 처신은 지역민들의 현명한 판단으로 바로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khd@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8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