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슬 기자 =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에이벡스뱅가드와 그룹 홀딩스와 디지털 음악 비지니스를 위한 3자 합작회사를 설립한다.



지난 30일 SM은 이수만회장과 에이벡스뱅가드 대표이사 하야시 신지, 유니버설뮤직 재팬의 사장인 후지쿠라 나오시와 만나 디지털 음악 비즈니스 분야의 전략적 제휴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합작회사 ‘everysing Japan(에브리싱 재팬)’을 설립하는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SM과 에이벡스뱅가드, 유니버설뮤직 재팬은 향후 디지털 분야에 있어 기존의 콘텐츠 제공 비즈니스 모델에서 한발 나아가, 각 사의 장점을 바탕으로 보다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고자 협의했다.



SM이 추진 중인 가라오케 애플리케이션인 ‘everysing’은 ‘everysing Japan’을 통해 일본에서 오는 9월 오픈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이수만 회장은 “디지털 뮤직 애플리케이션 ‘everysing’의 일본시장 진출은 단순한 콘텐츠 제공이 아닌, 콘텐츠와 플랫폼을 융합시킨 새로운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everysing’이 새로운 문화 플랫폼으로 성공하고 아시아에서 새로운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SM 이수만 회장은 최근 세월호 사고에 대해 유니버설뮤직 재팬과 에이벡스 그룹 홀딩스의 기부금 1천만엔을 세월호 사고 피해자 및 실종자, 유가족 등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sdfg038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8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