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7일 접수…직업능력 향상·인문교양·문화예술·정보화·요리 등

[충북=내외뉴스통신] 김종혁 기자 = 충북 청주시평생학습관이 청주시민을 대상으로 직업능력 향상, 인문교양, 문화예술, 정보화, 요리 등 6개 분야 112개 강좌에 교육생 2958명을 모집한다.

27일 평생학습관에 따르면 이번 모집은 지북동 상당분관 개관으로 10과목 270명의 신규 수강생을 증원해 모집한다.

신청은 오는 8월 1일부터 8월 7일까지 7일간 청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의 청주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1인 2과목까지 할 수 있다.

교육기간은 9월 3일부터 12월 21일까지 4개월 과정이고, 학습비는 4만원(월 1만원)이며 이 외 교재비나 재료비 등은 수강자가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우선선발 대상자(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장애인 등)는 학습관을 직접 방문 또는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며 1인 1과목에 한해 우선 선발 및 학습비 면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합격자는 8월 10일 오전 10시 컴퓨터로 자동 추첨해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게시할 예정이다.

권오순 평생학습관장은 “상당분관 개관을 통해 평생교육 접근성 강화 및 참여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며 “좀 더 나은 평생학습을 통해 많은 시민이 배움의 열정으로 꿈을 실현하고, 나눔의 기쁨을 맘껏 누릴 수 있도록 시민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확대 운영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news043@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903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