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오직 청소년들을 위한 인천시립교향악단 기획연주회 해설이 있는 클래식이 8월 10일 오후 4시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진다.

"귀가 뻥 뚫리는" 이라는 수식어를 가진 이번 음악회는 어디선가 들어봄직한 대중적인 레퍼토리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학생들뿐만 아니라 부모들에게도 즐거운 시간을 예고한다.


브람스가 브레슬라우 대학 명예 박사학위에 대한 감사한 마음으로 작곡한 대학축전 서곡 외에도 폰키엘리 발레 곡 중 가장 유명한 '시간의 춤', 드보르작 '신세계 교향곡' 1악장 등 우리 귀에 익숙한 클래식 멜로디를 지휘자 이경구의 쉬운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이다.


또한 피아니스트 김기경이 직접 편곡한 '콘체르토 옴니버스'를 들려준다. 그리그를 비롯한 유명 피아노협주곡의 주선율을 메들리 형식으로 편곡하여 한 자리에서 다양한 협주곡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조세프 김이라는 이름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김기경은 33회 중앙일보 콩쿠르 등에 입상했으며 독일 다큐멘터리 영화음악에 참여, 다양한 음반 및 음원을 발매한 다재다능한 연주자이다.


연주의 후반부를 장식하는 소프라노 장혜지는 구노의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중 '꿈속에 살고 싶어라'와 드보르작의 오페라 "루살카" 중 '달에 부치는 노래' 등 각 오페라를 대표하는 아리아를 선별하여 부른다. 테너 황병남 또한 레하르의 오페레타 "미소의 나라" 중 '그대는 나의 모든 것' 과 테너의 대표 레퍼토리라 할 수 있는 라라의 '그라나다'를 열창한다. 환상적인 멜로디가 실력 있는 성악가의 목소리를 만나 이 곡들을 처음으로 접하는 청소년들에게도 잊지 못할 감흥을 남길 것이다.


"귀가 뻥 뚫리는 해설이 있는 클래식" 은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이지만 클래식 입문자들에게도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티켓은 R석 1만원 S석 7원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915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