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혜민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무역전쟁으로 타격을 입은 농가에 대해 긴급 자원을 지원하기로 한 가운데, 이 같은 지원을 피해 산업 전체로 확대할 경우 총 390억 달러(약 43조6천800억 원)의 예산이 소요될 것이라고 미국 상공회의소가 30일(현지시간) 추정했다.

이는 미국 국내총생산(GDP)의 약 0.2% 규모, 2018 회계연도 총 예산의 1%에 근접한 규모의 액수로, 미 상공회의소는 글로벌 무역전쟁으로 미국 업계가 입을 피해에 대한 지원이 확대대면 그 영향은 상당할 것이라며, 이 같은 추산을 내놨다고 미 경제매체 CNBC가 전했다.

미 상공회의소 부회장이자 정책책임자인 네일 브래들리는 성명을 통해 "무역전쟁 피해로부터 미 산업을 보호하는 최선의 길은 우선 무역전쟁에 들어가는 것을 피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다만 트럼프 행정부는 농가에 대한 긴급 지원 외에 다른 산업 분야에 대한 지원 계획은 밝히지 않고 있는 상태다.

앞서 트럼프 행정부는 지난 24일 무역전쟁으로 인한 농가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대두와 같은 특정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민들을 위해 최대 120억 달러(약 13조5천900억 원)를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

 

hyemin.lee@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029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